계양경찰서 계산지구대 순경 김영민

최근에 잦은 학교폭력으로 사회적인 문제가 심각해고 있다. 최근 경찰서에서는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직접 학교를 방문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러나 은밀하게 진행되는 폭력까지 경찰관이 모두 알고 미리 막는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따라서 교육청 및 학교,선생님,경찰관이 함께 대응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다.
학교폭을 완전히 해소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하지만 이를 예방하기 위한 여러방법들이 제시되고 있다. 학교 측의 관심과 노력도 필요하지만 특히, 가장 중요한 것은 가정 내에서 학부모들이 아이들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것이다. 내 아이가 학교폭력의 피해를 입고 있는 것은 아닌지, 또한 가해자는 아닌지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학교폭력이 방생했을 시, 학교폭력의 피해학생을 우선적으로 보호하고 피해학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의 대안을 마련해야아며, 가해학생에게는 엄격하게 처벌하여야 하다.
그 외에도 일선에 있는 경찰관으로서 학교폭력 예방과 근정을 위해 시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것은 시민들도 학교폭력이 방생한 현장을 목격한다면, 적극적으로 112신고를 통하여 학교폭력을 근절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는 것이다.
학교폭에 대해 학부모,교사 그리고 우리 경찰관이 함께 힘을 모아 학교폭력이 적극적으로 대처한다면 우리 아이들을 학교폭력으로부터 해방시킬 수 있을 것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