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에게 우리지역 40여개 중소 식품기업에서 생산 및 가공되는 우수한 상품을 판매하고 다양한 볼거리 제공

인천광역시와 (사)인천식품제조가공업협의회는 ‘제1회 인천시 우수식품 중소기업 상품전’을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신세계 인천점 식품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와 신세계 인천점, (사)인천광역시 식품제조가공업협의회가 함께 인천시에 기반을 둔 40여개의 중소기업에서 생산 및 가공되는 우수한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시민들에게 상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연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대표적인 시연행사로는 대한민국 된장의 명인인 강화군 “정미숙의 발효이야기”의 시연회를 행사 기간 중 진행하고, 그 밖에도 우리나라 최고의 인삼 재배지인 강화인삼의 홍삼 달임 시연, 전통 떡메치기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품은 산지 직거래를 통해 유통비용을 절감하여 시중가격보다 20~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며, 주요 상품으로는 꽃게두부, 친환경 콩나물, 즉석인절미, 김치, 조미김과 우리 시 특산품인 강화토종 순무김치, 수삼, 홍삼과 백령도 서해바다의 해풍을 맞은 옹진군 쑥, 미역 등 300여 상품을 전시 판매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신세계 인천점 손기언 점장은 “우리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들의 판로확대를 적극 지원하고, 앞으로도 인천시민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판매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1회 인천광역시 우수식품 중소기업 상품전’ 커팅식에 참석한 인천광역시 김교흥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준비한 신세계와 식품제조가공업협의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우리지역에서 생산, 가공되는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들이 우리나라 최고의 명품으로 성장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적극 후원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