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부문 환경부장관상 기관 선정


(의정부=이명래 기자) 신한대학교(총장 김병옥)가 국가지속가능발전 환경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신한대는 한국언론인협회와 한국경영학회 공동주최로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10회 국가지속가능경 영대상 시상식에서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 은 한국지속경영평가원에서 주관하고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공 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속 가능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사례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을 알리고 이 를 추진하는 우수기업과 기관을 포상하는 행사이다.
신한대학교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경영 부문과 그린캠 퍼스를 통한 그린리더 인재양성, 온실가스감축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운영 등을 인정받 아 환경경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신한대학교는 환경 프로세스를 국제규격으로 표준화 해 작년 5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문서심사, 현장심사, 현장개선 등 여러 단계의 심사를 거친 결과 수도권 대학 최초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또 2014년에는 환경부 그린캠퍼스 대학 으로 선정된 후 그린캠퍼스 조성 사업을 추진하여 우수대학으로 2015년에 환경부장관 상 수상, 2015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경영부문 대상 등을 수상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