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교육감과의 행복·공감 토크 실시


(인천=송창득 기자)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은 13일 ‘학부모와 교육감이 함께 하는 행복·공감 토크’를 실시하였다.
행복·공감 토크는 2016년「행복교육 도약의 해」실현을 위한‘살핌, 울림, 온기, 맑음이 있는 교육’추진을 위해 학부모와 교육감이 함께 인천교육정책 및 주요현안에 대해 소통하고 바람직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달 초등학교 학부모에 이어 관내 초·중·고등학교 직장인 학부모 70여명(아버지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고, 직장에 다니는 학부모의 참여를 위해 퇴근 후 저녁시간에 진행하였다.
이날 첫 순서로 이청연 인천광역시교육감과 동부교육지원청 직장동호회의 기타 선율에 맞춘 참석자들의 합창을 통해 학부모들과 교육감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였으며, 사전에 학부모 의견을 수렴하여 선정한‘직장인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교육감의 모두발언을 시작으로 학부모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하고, 교육감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주제 토크를 진행하였다. 끝으로 학부모들의 자유질문 시간에는 인천교육정책과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각종 주요현안에 대해 교육감이 학부모 입장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 공감대를 형성하면서‘모두가 행복한 인천교육’을 위해 한마음이 되는 시간으로 마무리하였다.
토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직장으로 인해 학교교육 참여를 할 수 없어 답답하고 아이에게 늘 미안했는데 오늘 교육감님과 함께 마음껏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학교교육 참여를 위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늦은 시간까지 직장맘과 아버지의 세세한 의견까지 귀 기울여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행복·공감 토크를 10월에 대상을 달리하여 한 차례 더 실시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