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SKKU 산학협력대전 개최

 ▲ ⓒ나라일보▲ ⓒ나라일보

수원시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성균관대학교(자연과학캠퍼스) 산학협력 센터에서 2013 SKKU(성균관대) 산학협력대전을 개최했다.

행사 첫날은 대학생 창의아이디어 사업화 경진대회, 둘째 날은 우수가족회사 테크노페어, 마지막 날은 산학협력사업 제안공모전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본행사인 둘째 날 우수가족회사 테크노페어는 LINC사업 우수기술 및 제품 전시, 가족회사 등 시상, SKKU 四通八達 산학협력협의회 결성이 진행됐다.

LINC 육성 사업(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은 2012년부터 5년간 총 220억여 원의 사업비(국비 214억, 시비 2억 및 기타)로 지역대학과 지역산업의 상생발전을 위한 사업이다.

우수 산학협력협의회로는 바이오융합협의회가 최우수상을 로봇자동화산업협의회, 휴먼ICT융합협의회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우수 가족회사는 플랫폼베이스, 나온테크, 탑나노시스, 바이오메카, 제이디사운드, 두손컴퍼니, 현대파워텍 등 6개 기업이 수상했다.

또한 1600여개의 성균관대학교 가족회사가 함께 하는 산학협력협의회의 명칭을 ‘SKKU 四通八達 산학협력협의회’로 정하고 화합을 다졌다.

한상담 경제정책국장는 “四通八達 ‘사방으로 통하고 팔방으로 닿아 막힘없이 통한다’는 뜻으로 이번에 사통팔달 산학협력협의회를 결성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기업과 대학의 상생과 일자리창출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