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 기준 개별공시지가(안) 열람 및 의견제출 안내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2013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공시지가(안)에 대해 5월 1일까지 일반인이 열람 및 의견제출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개별공시지가는 토지와 관련된 국세(양도소득세, 상속세 등)와 지방세(재산세, 등록세 등), 또는 개발부담금 등 각종 세금 및 부담금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된다.

이는 토지 특성 조사 및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산정된 가격으로, 토지 소유자와 이해관계자는 해당 토지의 이용 상황이나 토지 특성이 가장 유사한 표준지의 가격, 또는 인근 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이루고 있지 아니한 경우 적정한 가격에 대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구는 토지소유자 등이 제출한 의견과 관련해 재조사 및 지가검증을 실시하고 최종 개별공시지가를 확정해 5월 31일에 공시할 예정이다. 한편 의견을 제출한 자에게는 5월 15일까지 그 검토 결과를 개별 통지한다.

개별공시지가의 열람은 영등포구청과 동주민센터, 또는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를 통해 할 수 있고, 의견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구청과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의견제출 서식을 활용하거나 구청 홈페이지(www.ydp.go.kr → (홈페이지 하단) 부동산/주차 → 개별공시지가의견제출 )에 바로 의견을 남길 수 있다.

문의. 영등포구 부동산정보과(☎ 2670-3743~6)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