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복지아이템 공모하세요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3일까지 지역사회문제 해결 및 복지증진에 도움이 되는 참신한 복지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제5회 사회복지제안 기획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사회복지제안 기획사업 공모는 2009년을 시작으로 지난 4년 동안 노숙인 인문학 교육,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사업 등 다양한 기획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많은 기여를 했다.

구에 소재해 있는 사회복지사업 및 사회복지활동을 하는 비영리 법인ㆍ기관ㆍ단체,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관련 기관 및 사업수행 기관 간 컨소시엄,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실무 분과 단위로 사업별 5백 만원의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저소득 주민의 욕구를 반영하고 주민생활현장에서 파급효과가 큰 창의적 사업 지역사회변화 및 저소득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전문적·시범적 사업 사업 시행 후 구(區)차원의 제도적 지원과 확대를 유도할 수 있는 사업 전년도 지원 사업 중 연속성이 필요한 사업 등이다.

신청방법은 사업신청서, 신청 기관 공문, 법인등기부등본, 기관명의의 통장사본 등의 서류를 갖춰 방문 또는 등기우편(서울 영등포구 당산로 123 영등포구청 복지정책과 복지연계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신청서는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은 ‘2013 따뜻한 겨울 보내기 사업’을 통해 기업체, 단체 및 영등포구민의 온정으로 모아진 성금으로 조성되었다.”며 “저소득계층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전문성과 참신함을 갖춘 복지아이템을 가진 사회복지기관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복지정책과(☎2670-3946)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