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트플랫폼 ‘2013 플랫폼 창고세일’진행

 ▲ ⓒ나라일보▲ ⓒ나라일보

인천아트플랫폼 창고에서 숨은 보물을 찾아보자. 인천아트플랫폼(관장:이승미)과 (사)한국미술협회 인천광역시지회, 인천민족미술인협회, 한국GM, 카페 다설이 함께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6일 동안 <2013 플랫폼 창고세일>을 개최한다. 2013 플랫폼 창고세일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작가의 작품부터 주목받는 신인들의 작품까지 다양한 작가군의 예술작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유화, 판화, 사진, 조각, 장신구 등 200여 작품이 출품되어 기호에 맞는 장르와 작가의 작품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그동안 예술작품을 살 수 있는 기회가 비교적 많지 않았던 시민들이 저렴한 가격의 작품구입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기부도 할 수 있는 자리이다. 올 봄 인천아트플랫폼의 <2013 플랫폼 창고세일>을 통해 숨은 보물과 같은 예술작품의 주인이 되어보자.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플랫폼 창고세일은 인천지역의 예술가, 인천아트플랫폼 입주예술가가 참여하여 예술작품, 화구, 작가의 소장품 등을 판매하고, 일반시민들이 쉽게 작품을 구입할 수 있는 예술장터이다. 이번 행사의 수익금과 작품들은 인천의료원의 환우들을 위한 환경개선 사업에 기증할 계획이다. 고가의 예술작품을 쉽게 구매하지 못했던 시민들에게 착한 가격에 작품을 소장하고, 그 수익금을 통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작품 판매 이외에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부대행사로는 중구청 행사와 함께 프리마켓이 진행될 예정이며 독수공방 ‘쥬얼리 만들기 체험행사’ 와 H동에 올해 새롭게 리모델링을 마친 전통카페 ‘다설’의 오픈기념 특별행사와 ‘차 무료체험’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예술가와 관람객이 딱딱한 전시장이 아닌 시끌벅적한 장터(공동작업실)에서 직접 만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작품을 판매하고 소장하는 것을 넘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더해진 이번 행사에 예술인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 본 행사는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6일 동안 인천아트플랫폼 공동작업실과 커뮤니티룸에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을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www.inartplatform.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