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대구-안동 공연취소

(의왕=맹선호 기자) 급성구획증후군 진단을 받은 배우 문근영이 세 차례 응급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가운데, 완치까지 상당한 시일이 소요되고 절대 안정이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에 따라 2월 예정되어 있던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대구, 안동 지방 공연 취소도 최종 결정됐다.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의 제작사 ㈜샘컴퍼니는 "문근영 배우가 어제3차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이며, 추가적인 수술이 필요할 수 있는 상황이기에 배우 소속사와 여러 차례 논의를 거쳐 예정돼 있던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대구, 안동 공연도 불가피하게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다려주신 관객분들을 비롯해 공연과 관련된 모든 분께 불편을 겪게 해드려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라고 나무엑터스 측과 함께 공식 입장을 전했다. 
앞서 지난 1일 오른쪽 팔에 갑작스러운 통증을 호소한 문근영은 다음날 오전 9시경 병원에서 급성구획증후군이라는 진단을 받고 바로 응급 수술을 진행했다. 급성구획증후군은 구획 내 조직압 증가로 근육과 신경조직으로 통하는 혈류가 일정 수준 이하로 감소하면서 심한 통증과 마비, 신경 조직 손상 등을 유발해 매우 응급수술을 필요로 하는 질환이다. 
당시 문근영은 수술을 미루면 안 되는 상황이었기에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대전 공연을 부득이하게 취소했었다. 당시 소속사 나무엑터스 측은 “2~3일 안에 추가 수술을 해야 하고, 향후 1~2차례 수술과 회복을 위한 치료가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으며, 어떻게든 무대에 서겠다는 배우의 의지가 강했지만, 공연을 기다려주신 관객분들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해드려 대단히 죄송한 마음"이라고 전한 바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