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평면 환경지킴이 유대복

(파주=이만조 기자) 파주시 파평면 눌노리에 거주하는 유대복(46·사진)씨가 화제다. 
봉사와 환경정화 활동의 실천을 천직으로 여기고 있는 유대복씨는 20대 중반부터 파평산 지킴이를 자처하며 적극적인 봉사활동과 환경정화운동을 펼쳐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유대복씨는 넉넉지 않은 생활속에서도 하루 4시간 이상 오토바이로 마을을 순찰한다. △뒷골목 쓰레기 청소 △외래식물 제거 △도로변 제초작업 △하천변 청소 △파평산 등산로 청소 △산불방지 및 자연보호 캠페인 △코스모스축제 자원봉사 △파평산 시산제 등 환경활동에 열성적으로 앞장서 봉사활동을 실시해왔다.
지난 12월에는 파평면 눌노천에 쓰레기를 몰래 버리는 사람을 발견해 버린 사람이 스스로 치우게 하는 등 계도활동에도 힘썼다. 산림청과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가 개최한 「제3회 우리 명산 클린경진대회」에서는 파평면 의용소방대가 최고 영예인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하는데 적극 앞장서 왔다. 
유대복씨는 “봉사활동은 누군가 알아주길 바라고 한 것은 아니다”며 “앞으로도 파평산 지킴이로 활동하면서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며 계몽하고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현철 파평면장은 “유대복씨는 마을주민에 애경사가 있으면 틀림없이 나타나 도와주고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사람으로, 주민들이 칭찬할 수밖에 없는 사람”이라며 “유대복씨와 같은 주민들과 함께 좋은 파평, 멋진 파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