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윤수연 기자) 상주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백만흠)이 올 시즌 새로운 유니폼을 공개했다. 
시즌 3로 돌아온 이번 유니폼 역시 구단의 고유 무늬인 ‘밀리터리’를 계승했다.
전체 밀리터리였던 지난해 유니폼을 새로운 용품 후원사로 핀타코리아(대표이사 신부동)와 손을 잡으면서 올해는 포인트로 밀리터리를 몸 부분에만 사용했다. 
상주와 상무의 조화를 이루기위해 상주시 시화인 장미의 붉은색을 바탕으로 국군체육부대(상무)의 상징색인 검정을 목 부분과 바지에 넣어 전체적으로 강인한 느낌을 살렸다.
특히 소재의 경우 LUPO FINTA에서 자체 개발한 원단인 ‘에어로쿨 싱글스판’을 채택하여 전사 방식으로 제작한다. 
이 소재는 중량 yd당 180g의 초경량이 최대 장점이며, 타 소재의 경우 경량이여도 220g인 것에 비하면 큰 차이를 보인다. 
또한 쿨온사 흡습, 속건, 방오 기능이 뛰어나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한다. 기본적으로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선수의 스피드나 그라운드를 누비는 데 제약이 되는 부분을 최소화 시켰다.
군인정신이 반영된 유니폼을 입고 뛰는 만큼 올 시즌 K리그 클래식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경기로 상주상무만의 컬러를 입혀낼지 기대가 모아진다. 
새로운 유니폼을 입고 치뤄지는 개막전은 3월 4일 오후3시 강원FC와 상주시민운동장에서 펼쳐진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