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 간다”

(순천=장영근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형권)은 22일 관내 중학생 167명,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순천교육성취인증제(순천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특별 프로그램)’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순천교육성취인증제’는 학생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해가는 자기도전 인증활동으로 2016년 10월 10일 190명의 학생이 참가 신청서를 접수하여, 24일 ‘순천교육성취인증제’ 프로그램 운영 방법 안내를 시작으로 2017년 2월까지 5개월 동안 진행되었다.
단체 활동으로 10월 29일 190명의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한 조계산 9.2㎞ 종주 등반, 11월 5일 학생 161명, 재능기부자 23명이 참여한 순천이수중학교, 순천성동초등학교 담장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13일 165명이 참여한 남승룡마라톤(5~10㎞) 참가, 19일 18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한 봉화산 둘레길 12㎞ 걷기, 26일 50명의 학생·교사·학부모가 참여한 12.8㎞ 지리산 중산리코스 천왕봉 등반을 실시했다.
개별활동으로 50가지 꿈목록, 꿈명찰, 꿈노래, 꿈시 등을 기록한 ‘꿈’을 키워가는 버킷리스트  책 만들기, ‘끼’를 키우는 자기계발활동(한국사 자격증, 중국어, 일본어 자격증, 진로 포트폴리오 만들기 등)을 수행하였다. 
2월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서는 학생들의 피아노 연주와  ‘나의 꿈’프리젠테이션, ‘나의 꿈’ 프리토크, 꿈 명찰 만들기, 자기계발 사례 발표, 학부모 재능기부로 웃음치유, 마술쇼가 진행되었다.
‘나의 꿈’ 발표에서는 한국의 과학수사는 나에게 맡겨라! 프로파일러 향림중 이선우, 꿈이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 의학·공학박사 매산중 김우현, 대한민국의 하늘은 내가 지킨다! 항공기 조종사 매산중 장준영, 프라모델러 연향중 강동희, 차세대 자동차 디자인은 나에게 맡겨라! 자동차 디자이너 금당중 정상훈, 자전거 개발자 승평중 신충현, 신경정신과 의사 매산중 오서하, 태권도 민간외교관 팔마중 방태준, 그래픽 디자이너 매산중 이윤미, 방송국 PD 왕의중 이은지, 유니세프 활동가 팔마중 이형석, 이비인후과 의사 왕운중 고정우, 유전공학교수 동산여중 권민주양 등이 발표자로 나서 각자의 꿈을 선언하며 꿈을 향해 나아갈 것을 다짐하였다.
학생들에게 수여한 인증서는 사진작가 김태수님(남해안콘텐츠협동조합 대표)의 교육기부로 학생 개개인의 꿈을 표현한 프로필 사진을 담아 특별하게 제작되었다. 여수해양엑스포, 순천만국가정원 대표 사진작가로 참여한 그는 학생들이 꿈을 찾아가는 여정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4일 동안 167명 학생들의 10년 뒤 진로와 꿈을 표현하는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였으며, 인증서 케이스에 도안된 ‘꿈나래 꿈솟음’로고는 순천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기획하고 디자인은 ‘문화공동체 디투’의 교육기부로 이루어졌다.
순천교육지원청 임형권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의 도전정신을 높이 치하하고, “이 시대의 교육도 지식전달 중심으로 미래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키운다는 기계적인 발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창의적, 협력적인 사람으로 키워가야 한다.”고 강조 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