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비발디 사계(四季)의 첫 감동으로 시작하다

실내악의 전설 <이 무지치 실내합주단>이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개관 20주년을 맞아 2014년 1월 19일(일) 대공연장에서 내한공연을 갖는다.

이번 공연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야심차게 마련한 <2014 클래식 시리즈>의 첫 번째 무대이자, 회관 개관20주년 기념 첫 기획공연으로 선정되어 서울공연 대비 매우 저렴한 관람료로 관객들을 만난다.

이 무지치는 이탈리아어로 음악가들(The Musicians)을 의미하며, 바이올린 6명, 비올라 2명, 첼로 2명, 더블베이스 1명, 챔발로 1명, 총 12명으로 구성된 현악합주단으로 바로크·낭만파 음악은 물론 현대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아 왔다.

또한 1955년 비발디의 사계를 세계 최초로 레코딩하여 2,500만장이라는 경이적인 판매고를 기록, 세계인이 가장 좋아하는 이 무지치의 사계를 만들어 내기에 이르렀으며 다이아몬드 플래티넘 디스크(Platinum Disc with inset diamond)를 수상하였고, 이 음반 판매량은 카라얀과 함께 지금까지도 클래식 부분에서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렇듯 기념비적인 행보를 보여준 이들은 이탈리아의 명문 산타 체칠리아 음악원을 졸업한 12명의 촉망 받는 음악인들이 모여 1952년 창단한 실내악단이다. 62년이 지난 지금까지 여전히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는 세계 최장수 챔버 오케스트라이며, 전 세계 챔버 오케스트라의 모범이 되는 완벽한 앙상블과 한 치의 오차도 없는 명품 연주로 역사에 걸맞는 명성과 실력을 자랑한다.

이 무지치는 이번 2014년 신년음악회를 통해 코렐리와 비발디, 제미니아니의 곡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사계의 교과서라 불리는 이 무지치의 연주를 통해 더 깊고 풍성한 비발디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물론이다. 완벽한 하모니와 강약의 절묘함으로 관객을 사로잡는 전설적인 챔버 그룹의 실력은 사계의 정통, 오리지널만이 줄 수 있는 첫 감동을 현대 관객에게도 그대로 선사함으로써 새해의 시작을 더욱 풍성하게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