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14년 인천교육정책설명회 개최

 ▲ ⓒ경향일보▲ ⓒ경향일보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월 10일(금) 교육청 관계자와 관내 초·중·고 교장, 학부모 등 1,100여 명을 대상으로 2014년 ‘인천교육정책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인천교육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주고, 교육정책의 이해와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특히 새 정부의 핵심교육정책인 행복교육 실현과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초등과 고등학교와의 연계 교육활동을 강조하였다.

또한 지난 해의 교육활동 결과와 달라진 올해의 교육정책, 10대 역점사업, 주요업무계획 등의 교육정책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시교육청 이임구(교육과정기획과) 장학사가 ‘자유학기제’에 대해‘인천학력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오전에는 초등 교장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황은희(한국교육개발원) 박사의 진로 집중과정 특강과 오후에는 중·고등학교 교장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석미령(부산 중앙중학교) 교장의 학교실천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사업들을 실효성 있게 추진하여 인천교육을 더욱 발전시킬 것을 다짐하고 “자유학기제를 중학교 뿐만 아니라 교육활동 전체의 내실있는 변화를 유도하는 계기로 만들고 원활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함께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송영기 정책기획관은 “인천시교육청 4대 교육시책과 10대 역점 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여‘더 큰 희망을 만드는 인천 교육’과‘인천을 교육시키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다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