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센터 2014학생상담자원봉사자 특별보수교육 실시

 ▲ ⓒ경향일보▲ ⓒ경향일보

경기도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식)Wee센터는 지난 11일 본청 제 2회의실 및 미술상담실에서 2014년 새롭게 구성된 28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신입회원과 기존회원과의 화합 도모와 함께 이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특별보수교육을 실시했다.

2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는 지역 사회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 발달 도모와 비행 예방을 위해 학생상담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봉사자들은 각 학교에서 심성수련 프로그램을 펼치며 학생들이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 배양과 학교생활 적응력 신장을 높이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 37명과 담당교사가 참여한 본 교육은 심성수련을 통하여 전문적인 상담활동을 할 수 있는 상담자 역량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강의를 맡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이계정, 문희숙 강사는 ‘관심의 기술’이라는 교재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교육에 참여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교육청 관계자는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해 20년 넘게 수고하고 있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에게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질 높은 집단상담을 위해 교육에 열정을 가지고 참여하는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라며 학생자원상담봉사자들의 2014년도 상담활동에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