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초 2014학년도 중도·중복장애 특수학급 학생 모집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용섭)은 관내 검암초, 단봉초에 이어 세 번째로 양지초에 중도·중복장애학생을 위한 특수학급을 추가로 설치하고 학생을 모집한다.

양지초 특수학급에는 휴식공간, 학습공간, 세면실, 교사실, 간식준비실과 경사로, 출입문, 장애인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있다.

지원 자격은 정신지체 및 뇌병변 수반 최중도 중도·중복장애자, 만 6세 이상 ~ 만 17세 이하로 취학 사실이 없는 자, 또한 접수일 현재 인천서부교육지원청 관내(서구, 계양구)에 거주하는 자로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모집인원은 6명이다.

접수는 14일(화)~17일(금)까지이며, 접수 방법은 주민등록등본 1부, 복지카드사본 2부, 사진(3×4) 2매, 보호자 도장을 지참하고 서부교육청특수교육지원센터로 방문하여 입학지원서,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 의뢰서를 작성하여 함께 제출하면 된다.

지원학생 수가 6명을 초과할 경우 추첨을 통해 선발 예정이며, 선정결과는 개별 통보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안용섭 교육장은 “중도·중복장애학생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앞으로 장애의 정도가 무거운 학생들의 교육이 제로-리젝트(zero-reject:특수교육을 필요로 하는 학생은 단 한명도 배제하지 않는다)원칙에 벗어나지 않도록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