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입평가 인센티브 2억6천만 원 확보

(서울=최태준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서울시 ‘2016회계년도 市 세입분야 평가’에서 3개분야 평가 모두 수상하면서 재정보조금 2억6천만 원을 확보했다. 

서울시는 매년 市 세입분야에 대해 객관적이고 다양한 평가항목으로 25개 자치구 평가를 실시하여, 자치구 기관 포상과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구는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세입분야 T/F팀을 구성하여 특별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우수한 실적을 거두기 위해 평가항목별 실적을 점검하고, 다양한 징수방안을 논의했다. 여기에 적극적인 세입징수 활동이 더해져 각 평가분야별 높은 성과를 올리게 된 것.

특히 ‘체납시세 평가분야’에서는 ‘지방세 체납 중점정리기간’을 운영하며 징수 제고를 위한 고액체납자 책임징수 전담제, 전직원 번호판 영치기간 운영, 전자예금 압류 등 각종 채권확보 강화 및 출국금지, 신용정보 제공, 관허사업 제한 등 각종 행정제재를 통해 빈틈없는 활동을 펼쳤다.

‘시세종합 평가분야’에서는 세입목표 달성도 및 징수율 제고, 과오납 환부, 세무행정 등 세무부서 전체의 통합된 활동을 추진했다.

‘세원발굴 평가분야’ 또한 열악한 세원 환경 하에서 세원발굴 목표달성, 세무조사 추진 등 적극적인 세원발굴 활동을 전개해 높은 성과를 올렸다.

이동진 구청장은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어려운 징수 여건 속에서도 세무부서 전 직원이 합심해 얻은 성과다. 앞으로도 조세정의를 실현하고 구민을 위한 세무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도봉구가 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