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교 대상 3개청소년 수상안전 체험프로그램 인증

(여주=고덕영 기자) 경기도 여주시(시장 원경희) 남한강에 국내 최초의 콘크리트 선박 구조물인 ‘여주시 수상센터’가 20일 개장했다.

외형상으로는 일반 건축물과 비슷하게 보이는 이 수상센터는 물 위에 떠 있는 선박 구조물이다.

이번에 개장한 ‘여주시 수상센터’는 여주시에 흐르고 있는 남한강의 현암동에 위치해 있고, 앞으로 다양한 수상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여주시 수상센터는 카누와 카약, 딩기요트 등 무동력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건립됐고, 특히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취득해 수상안전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무동력 수상체험과 수상안전 교육을 병행하여 청소년들에게 흥미를 불러 일으켜, 효율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생들에게도 생존수영과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등을 실시하면서 실용성 있게 운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여주시 수상센터’는 최신 시설을 바탕으로 선박계류장을 운영, 개인선박이나 영업용 선박을 소정의 이용료를 납부하고 연중 계류할 수 있으며, 2층에 마련된 교육장 및 다목적실은 여주시민 누구나 예약 후 대관할 수 있어 각종 모임, 워크숍, 전시회 유치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 남부지역 수상레저인구의 여주시 유입을 위하여 일반조종면허(동력수상레저기구)시험장을 유치하고자 시설기준과 인적기준, 안전시설 등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개장식에는 원경희 여주시장을 비롯한 여주시의회의원과 도의원, 유관기관장, 주요 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플라이보드 공연으로 수상센터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한편 이 수상센터는 지난 2012년 10월 착공했으며, 국비 30억, 시비 37억원, 부대시설공사 8억 5천여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됐고 지상 3층(연면적 803.08㎡)으로 건립됐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