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과정 교육생 청송 달기권역 방문

(청송=류동수 기자) 영남대학교 한국균형발전연구소(이환범 소장) 지자체 공무원과 한국농어촌공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하고 있는 농어촌지역개발 전문교육과정(제19기) 국내선진지 현장견학이 지난 4월 24일~25일 이틀간 달기권역에서 개최되었다. 

한국균형발전연구소장인 이환범 교수를 비롯한 교수진 및 교육생들은 달기권역을 방문하여 권역사업으로 추진한 활성화센터, 다목적광장과 권역 자원인 달기약수터, 야생화공원을 둘러보았다. 또한, 달기권역 이춘규 사무장으로부터 “행복한 달기샘만들기”라는 주제의 권역 추진현황 및 앞으로의 발전 방향 등의 설명을 들었다.

이어서, 이환범 소장은 농어촌지역개발 실태분석 및 발전방향 특강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발전방향 토론회를 가졌으며 특히 운영위원회에서 준비한 닭 백숙 및 바베큐 등의 지역 향토 음식을 체험과 권역활성화센터에서 숙박체험을 하고 다음 일정으로 이동하였다. 

한편, 청송 달기권역은 지난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추진한 사업지구로, 지난해에는 농촌체험휴양마을 및 농어촌인성학교로도 지정이 되어 활발하게 운영중이다.

안전재난건설과 박광모 과장은 달기권역이 청송의 농촌체험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여건을 갖추어 감으로써 우리군을 대표하는 농촌체험마을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