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조별리그 A조 1차전 3-0 대승

(의왕=현오순 기자) 해결사 이승우가 2017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서 결승골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한국은 20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기니와의 대회 조별리그 A조 1차전에서 3-0 대승을 거뒀다. 

3만7500명의 관중을 마주한 어린 태극전사들은 경기 초반 원하는 플레이를 펼치지 못했다.

이승우는 기니 선수들의 집중 마크 속에서도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뛰어다녔다. 서서히 열을 내며 분위기를 익혀간 이승우는 전반 36분 직접 결승골을 이끌어냈다. 

하프라인을 넘어 공을 잡은 이승우는 드리블 돌파 후 오른발 슛으로 기니의 골문을 열었다. 주위에 수비수 5명이 둘러싸고 있었지만 이승우는 아랑곳하지 않았다. 

상대 반칙성 플레이에도 중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슛을 날렸다. 이승우의 발을 떠난 공이 기니 수비수 몸에 맞고 굴절돼 득점으로 연결됐다. 

후반 15분에는 아찔한 상황도 맞이했다. 코너킥 때 수비에 가담한 이승우는 점프 후 착지를 하다가 백승호(FC바르셀로나)와 부딪혀 쓰러졌다.

이승우는 홀로 일어서지 못해 들것에 설려 그라운드를 벗어났지만 이내 훌훌 털고 돌아와 다시 화려한 발재간을 뽐내며 축구팬들에게 기쁨을 선사했다. 후반 31분에는 감각적인 패스로 임민혁(FC서울)의 두 번째 골도 도왔다. 

이승우는 "첫 경기라 대부분의 선수들이 긴장했다. 초반에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골을 넣은 뒤 페이스를 찾을 수 있었다.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골이 나와서 좋다"고 전했다. 

 "꿈에서 승호형이 2골 넣었는데 오늘 1골을 넣었다. 아쉽게 안 맞았다"고 웃은 이승우는 "100% 만족은 못하지만 팀이 이기는데 중점을 뒀다. 골을 넣고 어시스트를 해서 기분이 좋지만. 더 많이 보여줄 수 있다. 남은 경기에서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머리 옆에 새긴 'SW'의 의미를 두고는 "6번 승리해서 수원에 가자는 의미다. 헤어 선생님이 잘해주셨다. 감사드린다"고 웃었다. 

첫 경기를 기분 좋게 마친 이승우는 23일 아르헨티나와의 2차전에서도 승리의 기운을 이어가길 희망했다. 아르헨티나가 잉글랜드에 0-3으로 대패하면서 한국전에 모든 전력을 쏟아 부을 것으로 보이지만 준비된 플레이만 할 수 있다면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도 보였다. 

이승우는 "아르헨티나전을 조금 봤다. 아르헨티나는 아시다시피 브라질과 함께 남미 최고의 강팀이다"면서도 "해왔던대로 한다면 아르헨티나전에서도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아르헨티나전 승리로 예선 통과를 확정하고 싶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