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일 라스 베이거스 파크 극장서 열려

(의왕=현오순 기자) UFC®는 지난 일요일 전설적인 파이터 사쿠라바 카즈시가 2017 년 UFC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되었다고 발표했다. 2017년 UFC 명예의 전당 헌액식은 7월 6일 목요일 오후 7시(현지 시간)에 라스 베이거스 파크 극장에서 열린다. 본 행사는 UFC FIGHT PASS®에서 실시간으로 방송 될 예정이다.

사쿠라바는 "UFC 명예의 전당에 내가 헌액 되었다는 소식을 처음 듣고 매우 놀랐다”라며 "20년 전 옥타곤에 처음 발을 들이면서 내가 오늘처럼 UFC 명예의 전당에 다른 전설들과 함께 할 것을 전혀 상상도 못했다. 그 동안 최고가 되려고 노력했으며 격투기의 흥미와 영광을 세계에 보여주기 위해 항상 사명을 다했다. 그 과정에서, 내가 어떠한 방식으로든 격투 스포츠에 그 영향을 미쳤다면 그것은 결코 내 혼자 힘으로 이룬 것은 아니다. 존경하는 상대와 대회사 직원, 우리의 이야기를 다룬 언론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열정적인 팬들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프라이드를 통해 이 스포츠의 새 시대를 열어준 일본 격투계의 모든 이들과 명예를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UFC 역사상 최초의 일본 대회 우승자 인 사쿠라바는 개척자로 UFC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다. 개척자 시대에는 2000년 11월 17일 (격투기 통일 규칙이 채택된 기준)이전에 프로 데뷔한 선수만 포함되며 최소 35세 이상 이거나 은퇴 후 1년 이상이 지난 선수까지만 포함된다.

19년에 걸친 프로 선수 경력 동안 총 46번의 경기 (26-17-1D-2NC)를 소화한 베테랑 파이터 사쿠라바는 그 동안 역사적인 위업뿐만 아니라 격투 스포츠 역사 상 가장 돋보이는 승리를 보여 준바 있다.

사쿠라바는 1997년 12월 21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최된 UFC JAPAN : UTIMATE JAPAN에서 처음이자 마지막 UFC 경기를 가졌다. 사쿠라바는 전 익스트림 파이팅 헤비급 챔피언인 마커스 "코난" 실베이라를 상대로 치른UFC 헤비급 토너먼트 결승 전에서 첫 번째 무효 경기에 이어 바로 진행된 재 시합 대결에서 최종 우승 하였다.

사쿠라바 외에도 오는 7월 5일 수요일부터 7월 8일 토요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제6회 UFC 파이트 위크 기간에 앞서 2017년 UFC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는 파이터들이 추가로 발표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