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김동현, 日고미 타카노리 상대 한일전

(좌측부터) 김동현 선수, 고미 나카노리 선수

(의왕=현오순 기자) 종합격투기 단체 UFC는 국내 라이트급 파이터 ‘마에스트로’ 김동현이 9월 23일 토요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UFC 파이트 나이트 일본 대회에서 고미 타카노리를 상대로 라이트급 경기를 갖는다고 밝혔다.

‘마에스트로’ 김동현은 지난 2015년 UFC 파이트 나이트 서울 대회를 통해 UFC에 데뷔하였다. 데뷔 이후 2연패를 거두다 지난 12월 브랜던 오라일리와의 경기에서 판정승을 거둬 UFC 첫 승을 이루었다. 지난6월에 티볼트 구티와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었지만 상대 선수의 건강 이상으로 경기가 취소된 바 있다..

일본 출신의 고미 타카노리는 1998년부터 격투기 무대에서 활약한 베테랑으로 지난 2005년 일본의 격투단체 프라이드FC에서 라이트급 챔피언으로 등극하며 경량급 최강자로 군림하였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스타 파이터로 큰 사랑을 받던 고미는 2010년 UFC로 무대를 옮겼으며 UFC에서 4승 8패를 기록하고 있다.

김동현은 “프라이드 챔피언이었던 고미 선수랑 함께 싸우게 되어 영광이다. 최고의 몸 상태로 옥타곤에 올라가 멋진 경기를 보여주겠다” 라고 밝혔다. 고미 역시 “김동현이 젊고 강한 선수라고 알고 있다. 이번 일본 대회에서 최선을 다해 싸우고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보여줄 것이다. 사이타마로 와서 내 경기를 봐달라” 라며 나란히 경기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번 UFC 파이트 나이트 일본 대회에서는 UFC 라이트 헤비급 6위 마우리시오 ‘쇼군’ 후아와 7위 오빈스 생 프뤼의 라이트 헤비급 경기가 메인 이벤트로 치뤄진다. 또한 김동현 선수 외에도 한국 UFC 선수들의 한일전도 예정되어 있다. 웰터급 임현규 선수가 아베 다이치를 상대로 복귀 전을 가지며 여성 스트로급 파이터 전찬미 선수는 슈리 콘도와 경기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