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용만중 기자) 오산대학교 뷰티케어코스메틱과? 

뷰티케어코스메틱과란 떼려야 뗄 수 없는 피부미용과 화장품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실무교육을 배우는 학과로써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는 미용·화장품 명인 양성, 우수한 인성 및 실력과 글로벌마인드를 겸비한 미용·화장품 인재 양성,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지는 미용·화장품 전문인 양성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최근 뷰티 산업은 인구고령화에 따른 안티에이징 요구 확대, 미적성향 추구 등 소비계층 확대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고성장이 전망되는 유망산업 중 하나로 고부가가치 산업이고 경기변동에 민감하지 않기 때문에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뷰티산업 중 고용창출효과가 매우 큰 화장품사업은 최근 고속 성장을 보이면서 화장품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진 뷰티인재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산업트렌드를 반영하여 수도권 전문대 중 처음으로 피부미용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지는 미래 화장품산업 뷰티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뷰티케어코스메틱과를 개설하여 현장중심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뷰티케어코스메틱과는 오산대학교를 대표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선도학과로서 국내외 시장에서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화장품 제조·판매기업인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협약을 맺고, 현장 중심 사회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아모레퍼시픽반을 별도로 구성하여 졸업과 동시에 아모레퍼시픽에서 추가적인 재교육 없이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산업 밀착형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 매년 실험실습 소모품과 설비지원 및 장학금과 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추가로 약손명가, 골근위뷰티, 365mc 등과 같은 큰 규모를 가지는 산업체와도 취업 약정형 주문식 교육 협약을 진행하여 전통적인 미래 피부미용 전문가를 역시 배출하고 있다.

 

오산대학교 뷰티케어코스메틱 교육과정?

뷰티케어코스메틱과는 1학년에 공통교과목을 습득 후 2학년때 피부미용전공과 화장품 전공으로 나뉘어 피부미용전공은 피부미용기초과목과 메디컬스킨케어, 샬롱트리트먼트와 같은 전공심화 과목을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화장품 전공은 화장품 성분 및 다양한 화장품 제형의 제조기술을 습득하고 화장품의 효과적인  판매를 위한 상담 기법을 바탕으로 화장품 기업 및 화장품 관련 산업의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한다. 

또한 사회맞춤형사업반인 아모레퍼시픽반 30명을 운영하여 산업체 특화된 인재를 배출하여 ㈜아모레퍼시픽으로 취업연계를 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