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특별한 가을여행"

(의왕=현재용 기자) 어린이들이 직접 승마도 체험하고 가족과 함께 다양한 게임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

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는 오는 23일(토), 24일(일) 양일간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 86승마경기장(경기도 과천 소재)에서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말(馬)을 직접 만져보고 체온을 느끼고 교감하며,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말 운동회'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말 운동회는 승마 대중화를 위한 국내 최대 말 문화축제인 '2017 말 문화축제 Let's Run! Horse Carnival'의 다양한 체험행사 중 하나로,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말과 관련된 다양한 게임을 제공하고 승마체험도 할 수 있는 행사이다.

먼저 가장 인기가 많은 어린이 승마체험은 어린이가 승마하기에 가장 안전한 잘 훈련된 셔틀랜드 포니(체고 127cm)를 활용한다. 보조자가 인도하여 코스를 따라 말을 타고 이동하는 동안, 누구나 체험현장을 관람할 수 있게 울타리로 된 오픈형 체험장을 마련해, 부모가 아이의 체험장면을 가까이 지켜볼 수 있게 배려하고,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한국마사회는 '어린이 승마체험'과 함께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해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도 진행한다. 말굽을 던져 말뚝에 거는 '홀슈피칭(말굽던지기)', 말 인형을 타고 경주하는 '스틱홀스 경주', 다트를 던져 나오는 선물을 갖게 되는 ‘다트게임’, ‘모래성쌓기’, '홀스퍼즐', '꽃마차 포토존'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렛츠런파크에서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말 운동회'는 23일, 24일 이틀간만 체험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RC카(Remote Control Car) 게임인 '슬롯카레이싱', 귀여운 인형뽑기 '토이 크레인' 등 재미난 게임이 넘쳐나는 웨스턴 플레이그라운드와, 경기도 지역 승마장의 승마교육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우리동네 승마장', '프리스타일 농구 & 축구 체험' 등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게임도 준비돼 있다. 또, 한국마사회에서 주관하는 '교육기부 마음속의 말' 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박찬욱 한국마사회 승마진흥원장은 " 2017 말문화축제는 미래 꿈나무들이 인류의 가장 오래된 친구중 하나인 말과 직접 접촉하고 체온도 느끼며 교감해 승마를 친숙한 생활레포츠로 인식할 수 있게 마련됐다"면서 "가족단위 관람객과 연인들이 주말 과천 렛츠런파크 서울을 찾아 맑고 푸른 가을 정취도 즐기고, 말과의 행복한 추억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