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숲 연계 걷기 플랫폼 워크온 구축·운영

(평택=조항진 기자)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올 9월부터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운동을 앱을 이용해 규칙적으로 관리해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만성질환 위험인자를 감소시키기 위한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을 구축·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평택시민 누구나 언제 어느 곳에서든 함께 걸을 수 있는 걷기 운동을 지원하기 위해 현재 통복천, 덕동산근린공원, 배다리 생태공원 등 3개소를 걷기 좋은 길로 소개하며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평택시는 최근 모바일 만보기앱 워크온을 통복천 주변 통복시장 청년숲과 연계해 일반음식점, 카페, 의류매장 등 소상공인 가게와 20일 현판식을 개최하여 평택시 ‘걷기 챌린지’를 등록했다.

이와 함께 랍스터 롤 20% 할인권, 떡볶이와 불독 스튜 1인분 무료교환 및 할인권 등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제공한다.

평택시‘걷기 챌린지는 현재 통복시장 청년숲 19곳이 진행되고 있으며, 추후 타 지역의 소상공인과 건강걷기 파트너 제휴를 진행 할 예정이다.

워크온에서 제공하는 ‘걷기 챌린지’는 포켓몬고 게임방식처럼 해당 가게를 기준으로 반경 3km 근처에 가야지만 식음료 무료 및 교환할인권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어 가게 또는 가게 주변 ‘걷기 좋은 길’로 시민이 오도록 유도, 워크온을 통해 시민건강도 지키고 관광 및 지역 상권을 활성화시킨다는 방침이다.

또한 챌린지가 시작시 상품수량에 따라 걸음수를 채우기만 하면 해당 쿠폰이 자동으로 폰으로 들어오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들어온 쿠폰은 계산 시 직원이 버튼 클릭만 하면 되므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김영호 평택보건소장은 “일상생활 속 가장 기본이 되는 신체활동인 걷기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워크온을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과 챌린지를 제공할 것”이라며 “오는 10월부터 개최예정인 평택시민 월25만보 걷기 캠페인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월별 걷기 캠페인은 워크온 앱 내 평택시민 모여라 커뮤니티 가입 후 공지사항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