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솔 씨·서평원 학생, 일반·학생 부문 대상 수상

(광주=이성필 기자) 광주광역시는 23일 김대중컨벤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13회 웹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웹 애니매이션 페스티벌(Web Animation Festival)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광주광역시 주최,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애니메이션과 웹툰 분야의 우수 창작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서울·경기를 등 전국적으로 151개 작품이 접수된 가운데 최종 심사를 거쳐 총 18개 점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일반부문 대상에는 박솔(여·34·프리랜서) 씨가 출품한 ‘도서관 속의 ‘빨간문’’이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학생부문 대상으로는 한국애니메이션고 서평원 학생의 ‘로드킬(Roadkill)’이 선정돼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 도서관 속의 ‘빨간문’ : 주인공 로렌이 도서관속에 있는 빨간문을 통해 지식의 세계로 빨려 들어가 그 속에 살고 있는 어른들과의 만남을 통해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다룬 판타지 애니메이션 ▲ 로드킬(Roadkill) :불우한 환경에서 자란 남자아이 알렉스가 차에 치어 죽은 동물을 보고 로드킬을 당한 동물과 본인을 동일시해 스스로를 자각한다는 내용이며, 수상작품은 작품집으로 만들어지며, 향후 사업화가 이뤄지도록 비즈니스 연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04년부터 개최한 웹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공모전은 지금까지 애니메이션 135편, 웹툰 54편의 우수 창작콘텐츠를 발굴했다. 

특히 ‘라바’, ‘브레드이발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사업화해 콘텐츠 시장에 선보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