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8,000여명 참가 지역 대표 스포츠 축제

(대구=김동수 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4일 오전 8시 30분 성서산업단지내 호림강나루공원 일원에서 전국 마라톤 동호인, 지역주민 등 6,200여명과 자원봉사자 1,800여명 등 총 8,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구 지역을 대표하는 스포츠축제,‘제11회 달서 하프마라톤 대회’를 성료했다.

올해 11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누리는 문화도시 달서구를 알리기 위해 전국 마라톤 동호인, 외국인 근로자 및 유학생,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꾸며졌다. 

2007년 처음 개최돼 올해 11년을 맞은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의 마라톤동호인, 자원봉사자, 성서산업단지 근로자, 지역주민 등 8,000여명이 참가했다.

대회에 참가한 마라톤동호인들과 지역주민들은 호림강나루공원을 출발하여 코스모스가 만발한 아름다운 낙동강변과 대구 산업의 중심인 성서산업공단 4차 단지를 함께 달렸다.

경기종목은 하프(공인)와 10㎞, 5㎞, 3개 부문이며, 5㎞ 종목은 2012년부터 순위 경쟁 없이 가족, 연인, 친구, 동료들과 함께 웃으며 걷고 달릴 수 있도록 가족사랑 건강달리기 행사이며, 오전 9시 하프코스 출발을 시작으로 낙동강변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길, 생태자원의 보고 달성습지와 대구 산업의 중심인 성서4차 산업단지를 질주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멀리 대회 참가를 위해 달서구를 찾은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과 대회 성공을 위해 묵묵히 땀 흘리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가을의 정취를 만끽, 자신과의 싸움을 통해 희망과 깊은 감동을 느끼며 새롭게 도약하는 긍정의 에너지를 채워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