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자원봉사단체-기업사회공헌단 700여명 참여

(안성=한범용 기자)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8일 김장철을 맞이하여 지역주민과 사랑을 나누기 위해 안성시청 앞에서 관내 자원봉사단체 및 기업사회공헌단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공동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사랑의 공동김장담그기 행사는 안성시와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며 5,000포기의 맛있는 김장김치를 직접 담아 15개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관내 지역사회의 소외계층 1,500여 가구에 김장김치 10kg씩 전달되었다. 

안성시 ‘사랑의 공동김장담그기’ 행사는 소외된 우리 이웃에 대한 관심을 재조명시키는 봉사활동으로 자리 잡아 안성시민들의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공동김장담그기 행사로 추운 겨울을 맞이하고 있는 소외계층과 함께 서로 따스한 온기를 나누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올 한해도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모두 의미 있는 연말을 보내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신수철)은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에 임해주신 자원봉사자 분들게 감사드린다. 정성을 다하여 기쁜 마음으로 만들어진 맛있는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여한 단체 및 기업으로는 국제로타리3600지구 안성로타리클럽, 대한적십자사 안성지구협의회, (사)무궁화 복지월드 안성시자원봉사단,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 안성맞춤공무원봉사대, 안성문화자원봉사단, 용화사랑봉사단, 안성소방서 남·여 의용소방대 연합회,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안성시까치봉사단, 안성시새마을회, 안성시재향군인회, WaWa나눔 봉사단(좋은이웃들), 한국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 경기도의료원안성병원 고운손, ㈜새희망, 선진, 안성신협, 55사단 172연대 2대대, 이마트 안성점, (주)일동제약 나누미·좋은이웃봉사단, (주)케이씨텍, (주)티씨케이, 지엔티(주), 중앙대학교 로타랙트, 한경대학교 로타랙트이며, 참여한 자원봉사자 모두 훈훈한 행사장 분위기를 이끌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