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다양성 증진 의정부예술의전당 기획 공연

(의정부=이명래 기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재)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이 주관하는 무지개다리사업 ‘부대지개 프로젝트’가 올해로 3년을 맞이하여 문화다양성 증진을 위하여 세대 간 이해를 돕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1월 5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무지개밴드 공연이 막을 올렸다. 무지개밴드는 지역 내 아마추어 연주자 및 청소년, 시니어 밴드 등 다양한 세대의 구성원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해가는 변화에 초점을 맞춘 문화다양성 증진을 위한 의정부예술의전당 기획 공연이다. 

의정부예술의전당 무지개다리 사업은 9월 의정부외국인력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7 하하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과 놀이문화를 통해 문화다양성에 대해 몸소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10월에는 의정부평생학습비전센터의 ‘평생학습박람회’에도 홍보부스 및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문화다양성 콘텐츠 페어’를 선보이고 모두놀이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모두놀이는 놀이와 문화봉사의 개념이 어우러진 의정부예술의전당 무지개다리사업 ‘부대지개 프로젝트’의 대표 콘텐츠이다. 귀락마을에서 진행한 모두놀이 난타에도 무지개 밴드 구성원이 참여하는 등 지역 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무지개 밴드의 공연을 개최하여 한 해 동안 연습해 온 결실을 시민들과 공유하였다.  

향후 무지개밴드는 소극장 공연 외에도 문화소외지역의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문화활동 기회를 마련하여 지역민과 연결고리 역할을 위한 모임이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