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고덕영 기자) 이천소방서는 지난 17일 대월면 군량1리 자채방아마을 체험장에서 소방공무원, 대월면사무소, 한국전기안전공사 이천여주지사, SK하이닉스, 군량1리 마을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12번째‘화재 없는 안전마을’지정식 행사를 가졌다.

‘화재 없는 안전마을’지정은 원거리 농촌마을과 소방차량통행곤란지역 또는 노후가구 밀집지역의 안전 환경을 구축하고 자율안전관리체계 환경 조성으로 화재를 예방하고 유관기관·기업(단체)과 협업을 통한 지역안전문화 장착을 위해 실시되고 있다.

노후주택 밀집지역 등에 기초소방시설 보급 및 전기안전점검·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기초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각 79개) 및 보이는 소화기함 2개소를 신규로 설치하였다. 

행사 내용은 화재 없는 안전을 선포(현판식), 군량1리 마을이장과 체험마을 대표 명예소방관 위촉, 기초소방시설 전달 및 설치, 소방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한국전기안전공사 이천여주지사에서는 행사 전 대월면 군량1리 79여 가구에 주택 전기안전점검 및 생활봉사활동을 실시하기도 했다. 

특히 이천소방서는 2010년부터‘화재 없는 안전마을’을 12개소 지정하여 1028가구에 소화기 816개, 단독경보형감지기 920개를 설치하여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재산피해를 줄이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