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정부혁신 과제 발굴…내달 4일까지

(인천=김광수 기자)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FIRA, 이사장 정영훈)은 국민과 함께 사회·정부혁신 과제를 발굴하기 위한 ‘FIRA 열린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11월 20일부터 12월 4일까지 15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혁신과 정부혁신 2개 분야에 걸쳐 공공부문의 열린혁신을 확산하고 사회문제 해결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코자 기획되었다.

‘사회혁신’분야는 FIRA 사업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수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FIRA의 사회 공헌 활동 발굴, 국민과 함께하는 수산자원조성 신규 사업 발굴 및 기존사업 개선 등이다. 

‘정부혁신(기관혁신)’은 국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이행 방안, 업무절차·방식의 효율화, 정부·기업·국민 간의 협업 확대, 사무공간 혁신, 활력있는 조직문화 조성 등 일하는 방식 혁신, FIRA 보유 공공데이터 개방 및 이용 활성화 방안 등이 포함된다.

참여 대상은 FIRA 임직원을 포함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FIRA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참가 신청서와 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이메일 또는 우편(등기)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서는 심사를 통해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이사장상과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대상 1점 100만원, 최우수 2점 각 50만원, 우수 3점 각 30만원, 장려 4점 각 2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