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파주 청년 취업박람회’와 순회 채용설명회 개최

 ▲ ⓒ나라일보▲ ⓒ나라일보

고양시(시장 최성)는 연령층 맞춤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현장채용행사 등을 구직자와 구인업체의 구미에 맞게 상시 진행하고 있다.

채용행사로는 오는 5월 9일 청년층을 목표로 취업박람회를 마두KT건물 1층 고양일자리센터에서 개최예정이다.

고양시와 파주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인재 채용을 원하는 구인업체에 폭넓은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청년구직자에게는 우수기업을 재탐색하고 소신 지원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젊은 고양파주 취업(cheer-up)박람회’는 고양시와 파주시 우수중소기업 20개 업체가 참여하는 행사로 자세한 구인정보는 5월 2일 고양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날 행사는 13시부터 청년구직자의 활력충전을 위한 취업특강과 이력서 사진촬영, 메이크업, 컬러진단 등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고양일자리센터 관계자는 14시부터 현장면접이 이뤄지는 만큼 행사에 참여하는 분들의 꼼꼼한 시간체크를 당부했다.

또한, 고양시에서는 지난 4월 25일부터 29일까지는 국내유턴기업 (주)파인텍에 대한 채용지원을 위해 구청별 순회 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을 가졌다.

휴대폰 및 전자제품의 백라이트 부품생산을 위한 경력단절여성 150명을 채용계획으로 275명이 참여한 이번 채용설명회는 업체관계자의 상세한 회사소개와 직무소개 후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해 구직자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주)파인텍 인사담당자는 오는 5월 3일한 합격자를 발표 개별 통보하고, 백석동 테크노타운 7층 신규 공장 크린룸 공사 마무리 시점인 5월 중순부터 인력이 배치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대규모 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 지원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인 구인난 해결을 적극적으로 대처, 향후 미채용된 인원에 대해 다양한 채널로 홍보해 경기케이블TV, 고양일자리센터 블로그, 일자리소식지 홍보와 그 밖에 상설 및 동행면접 등을 추후 지원키로 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