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한 번, 자연으로 떠나는 특별한 소풍’

 ▲ ⓒ경향일보▲ ⓒ경향일보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어린이들의 건강한 신체발달과 건전한 인성형성을 도울 자연학습의 장, ‘오동근린공원 유아숲체험장’에 참여할 교육기관을 오는 3월 5일(수)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강북구 및 도봉구, 노원구, 성북구 소재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로 모집규모는 강북구 7개, 인근 자치구 2개 총9개 기관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주1회 정기적으로 유아숲체험장 참여가 가능해야 하며 학부모의 동의를 받은 15명이상 20명이내 어린이들로 숲체험반을 편성하고 인솔교사가 동행해야 한다. 참여 프로그램은 각 기관의 실정에 맞추어 자율적으로 운영 가능하지만 유아숲체험이 아닌 기타활동을 목적으로는 신청할 수 없다.

참여기관은 3월 6일(목) 무작위 공개 추첨에 의해 선정되며 숲체험교사 교육을 이수했거나 장애아동·저소득층·다문화가정 자녀가 있는 기관은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개설되는 반은 매주 월요일~목요일 오전반(10시~13시), 오후반(14시~17시) 그리고 금요일 종일반(10시~16시)으로 나뉘며 희망시간을 지망하여 신청하면 된다. 반별 참여 인원은 20명 내외, 운영기간은 올해 12월까지이다.

또 주말 10시~16시에는 가족단위, 일반단체도 자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 또는 단체는 사전신청 후 이용 가능하다.

구 푸른도시과 관계자는 “자연의 열린 공간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정서적 안정과 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교육시설을 비롯 강북 주민들은 생태체험을 위해 멀리 나갈 필요 없이 우리 동네 오동근린공원 유아숲체험장을 적극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