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이젠 나도 바리스타

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커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신만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홈메이드 커피교육을 통해 구민의 취미활동을 장려하고자 ‘커피 스토리’ 강좌를 운영한다.

상·하반기에 걸쳐 연 2회 운영하는 이번 강좌는 현대인의 생활필수품이자 기호식품인 커피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습을 통해 커피의 맛과 품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다.

수강을 원할 경우 오는 10일까지 교육지원과에 방문 또는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20세 이상 용산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정원은 50명이다.

수강료는 1만원으로 저렴하며 용산아트홀 강의실에서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수업이 진행된다. 내달 2일까지 총 6회 운영한다.

강좌 전반은 전문업체인 ‘아이비라인 한국커피교육센터’에 위탁, 총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커피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 강의도 있지만 주제에 맞게 다양한 실습 위주로 풀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6회 과정 중 별도로 현장교육 시간을 마련하여 견학과 실습을 병행한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커피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상황에서 민간교육기관을 이용할 경우 참가비가 만만치 않다.”며 “저렴한 비용이지만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알찬 내용으로 준비한 만큼 수준 높은 강의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