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규제지도 경제활동친화성 분야

(부여=남정생 기자)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2017년도 전국기업환경지도 경제활동친화성 분야에서 최고등급인 S등급을 받아 2015년 이후 3년 연속 최고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전국기업환경지도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와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공장설립, 주택건축, 산업단지 조성 등 16개 분야에 대하여 지자체의 조례·규칙에 대한 기업규제 개선정도를 조사한 기업체감도 분야와 관내 기업인을 대상으로 지자체의 규제관련 행정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하여 5개의 등급(S,A,B,C,D)으로 나눠 평가한 후 발표하고 있다. 

군은 기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체감도 조사는 우수 A등급을 받았고 주택건축, 음식점창업, 산업단지, 유통물류, 환경 등의 분야에서 전국 1위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기 위하여 ‘기업사랑 1사 1분담 멘토링 운영’, ‘찾아가는 기업맞춤형 규제 Zero 출동반 운영’ 등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규제건의사항을 해결하고자 노력하여 지난해 도내 규제혁신 우수사례 공모에서 우수과제로 선정되어 시상금을 받은바 있다. 

앞으로 군 관계자는 “‘답은 현장에 있다’라는 군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의 행정과 기업하기 좋은 기업친환경 도시 조성을 통하여 군민에게 실질적인 소득향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업친환경 규제개혁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