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차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 국무위원들이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의 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지은 기자) 법무부가 11일 가상화폐를 도박과 유사하다고 규정하고, 거래소 폐쇄를 추진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와 관련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날 오전까지 아무런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가상화폐 거래가 사실상 투기, 도박과 비슷한 양상으로 지금 이뤄지고 있다"며 이날 거래소 폐쇄 방침을 공식화했다.

김동연 부총리를 포함한 경제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가 주재하는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 참석한 뒤 경제관계장관회의와 경제현안간담회를 잇따라 열고 최저임금 인상과 일부 부동산 시장 과열 등에 대한 입장을 밝혔지만, 가상화폐와 관련되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박 장관은 이날 오전 "산업 자본화해야될 자금이 가상화폐 거래로 빠져나간다. 버블이 붕괴됐을 때 개인이 입을 손해를 생각하면 금액이 너무나도 크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이날 김 부총리 주재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자본시장 혁신을 위한 코스닥 시장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