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기업 원가관리 노하우 알려드립니다”

(광주=황진성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은 오는 3월 8일과 9일 이틀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 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식품기업 원가관리와 계산실무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국내 유일의 식품기업에 특화된 원가관리 교육은 2011년 개설 이래 교육대상의 요구에 맞춰 꾸준히 개선·보완해 온 결과, 매 기수 교육생을 모집할 때마다 일찌감치 정원을 초과하는 인기 과정이다.

가공식품의 원가관리는 원재료와 생산 공정의 특성 등으로 인해 일반 공산품과는 다른 점이 많다.

특히, 올해 교육에서는 지난 2017년 교육 설문조사 결과, IT교육장을 활용한 실습교육이 교육수강자의 수준차이에 따른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난이도 조정을 위한 일부 커리큘럼을 개편하고 강사의 1대1 지도를 강화해 교육성과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재무관리 업무 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선착순 모집 마감하며, 이번 교육은 올해 7월, 10월에 2회 더 실시될 예정으로, 이번 기수에 참여가 어려울 경우 다음 기수에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비는 무료로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재직근로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와 교육운영부(031-400-35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