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이명래 기자)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은 오는 21일까지 2018년 제1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 원서접수 대행 서비스를 진행한다.

꿈드림은 오는 21일까지 원서 교부와 접수를 대행하게 되며 이후 접수자는 오는 22일~23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초등학교 검정고시 필수과목은 국어, 사회, 수학, 과학이며, 선택과목은 도덕, 체육 음악, 미술, 실과, 영어 중 2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중학교 검정고시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5과목이 필수고 도덕,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5과목 중 1과목이 선택이다.

고등학교 검정고시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6과목 필수에 도덕,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5과목 중 1과목이 선택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8082-423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학업중단 청소년은 자퇴 후 6개월이 지나면 검정고시를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양주시 꿈드림에서는 2015년부터 검정고시 응시 예정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 3회 검정고시 교과 학습지원과 센터 방문이 어려운 청소년을 위한 인터넷 강의도 별도로 지원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