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남정생 기자) KT&G논산지점(지점장 김재학)은 지난 13일 부여군내 위치한 군부대를 방문하여 백혈병으로 투병중인 서장병에게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사진>

김재학 지점장은 “후원을 추진하면서 방식과 절차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군부대와 부여군청에서 많은 협조를 해줘 후원금을 잘 전달할 수 있었다”며 “서장병이 빨리 완쾌되어 지역사회 일원으로 건강하게 생활하기 바라며 부여군민들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장병은 초등학교 때 부모의 별거로 어머니와 여동생과 지내왔으나 2011년 형편이 악화되면서 가족과 뿔뿔이 흩어져 지냈다. 유일하게 연락이 닿던 어머니의 사망소식으로 큰 심적 고통까지 이중고를 겪고 있다.

KT&G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으로 모은 ‘상상펀드’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는 기업으로 이번 후원금도 평소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을 기울인 김재학 지점장이 서장병의 사연을 알게 되어 임직원 기부청원제(사내 게시판을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연을 임직원들에 알려 격려 댓글 200개가 초과되면 청원내용을 채택하는 KT&G의 독창적인 기부제도)를 통해 후원금을 마련, 전달했다.

또한 KT&G논산지점에서는 지난 2017년 말 논산항공학교에 후원금 300만원, 논산 지체장애인협회를 통해 추천받은 저소득층 학생 5명에게 장학금 각 40만원을 전달해으며 2018년도에도 저소득층 7명의 학생에게 교복지원금 180여만원, 부여 및 논산대대에 위문금 200만원씩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김덕준 대대장은 “우리 장병에게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이런 큰 기부를 해줘 정말 감사하고, 서장병도 빠른 완쾌로 후원자에게 보답하면 좋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