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개 사업 160억원 지원
농산물 생산단가↓ 농업 소득↑

(화순=송기수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해 21개 사업에 160억 3,100만원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농업 생산비 절감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화순군에 따르면 올해 농작업 대행사업에 6억 5천만원을 들여 시설 및 장비를 지원하고, 벼 직파단지에 동력파종기, 트랙터 등 농기계를 지원해 고령·영세· 부녀농을 위한 생산비와 노동력을 절감해 영농편익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3억 8천만원을 투입해 인력절감과 공동농작업을 통한 농산물 생산비 절감을 위해 공동육묘장, 광역방제기, 무인헬기, 드론, 곡물건조기 등을 지원하는 등 식량작물 생산 경쟁력을 확보키로 했다.

군은 각종 농기계를 지원해 생산부터 수확까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 생산기반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6억 3,900만원을 들여 소형농기계 구입을 희망하는 농가에 맞춤형 농기계를 지원해 농기계 구입부담을 줄이고, 단순 반복의 고된 육체노동이 요구되는 열악한 농작업 환경을 개선하고 작업능률 향상을 위해 이동식 다용도 작업대도 지원한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농업이 살아야 화순이 살고, 화순이 살아야 군민이 행복하다는 신념으로 올해도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있다”며, “농업관련 사업을 다양화하고, 민관 공동의 노력을 통해 농업생산비를 절감해 농업하기 좋은 화순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