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동반 왕복항공권 15매 전자레인지 4대 기탁

▲ LG전자노동조합 평택2지부는 오산시 다문화가정 고향방문을 지원했다. <사진=오산시>

(오산=용만중 기자) 경기도 평택시에 소재한 LG전자노동조합 평택2지부(지부장 윤영식)가 지난 9일 오산시 다문화가정을 위한 고향방문을 지원하기 위해 가족 동반 왕복항공권 15매 및 전자레인지 4대(6백만원 상당)를 기탁하였다.

윤영식 지부장은 “고향방문을 통하여 결혼이주여성을 포함한 가족들이 그리운 가족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며 다양한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노동조합 평택2지부는 작년 12월 가정위탁아동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5백7십여만원)을 기탁한 데에 이어 USR(노동조합의 사회적 책임)활동과 연계하여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지원을 추진하였고, 오산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하여 4가구를 추천받아 대상자를 확정하였다. 이번 다문화가정 고향방문에는 결혼 13년 만에 가족과 함께 고향을 방문하는 대상자, 결혼 5년 만에 남편과 처음 고향 처갓집을 방문하는 대상자도 포함되었다.

이에 곽상욱 오산시장은 “나눔과 배려를 지속적으로 실천해주시는 LG전자노동조합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고향방문 지원이 결혼이주여성들의 향수를 달래는 등 재충전의 기회가 되어 지역사회 정착을 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