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장 따뜻하고 슬픈 이야기가 찾아옵니다

▲ 이순재, 정지훈 주연의 영화덕구 촬영현장

(고령=신해관 기자) 고령군 쌍림면 평지리를 비롯하여 대가야읍과 덕곡면 등을 배경으로 약 90%를 촬영한 영화‘덕구’(감독 방수인, 제작사 영화사 두둥, 곰픽쳐스, 배급사 메가박스(주)플러스엠)가 오는 4월5일 개봉한다.

연기경력 62년의 배우 이순재와 아역배우 정지훈(영화 ‘신과 함께’, 드라마‘도깨비’‘또 오해영’출연)이 주연을 맡은 ‘덕구’는 어린 손자(정지훈)와 함께 살고 있는 할배(이순재)가 자신의 삶이 얼마 남지 않음을 알게 되면서 세상에 혼자 덩그러니 남겨질 두 아이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이야기이다.

이순재는 영화에 대해 “지금 시대에 전하는 따뜻한 감성이 있고, 반드시 필요한 작품이라 생각하고, 출연을 결정했다”며 아낌없는 지지를 보냈다. 

여기에 1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주인공 덕구로 캐스팅된 천재 아역 정지훈과 배우 장광, 성병숙, 차순배의 명품 연기력으로 영화의 완성도를 더할 예정이다. 

시나리오 단계부터 영화 관계자들 사이에서 올해 가장 슬픈 이야기라는 평을 받으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영화‘덕구’를 많은 분들이 관람할 수 있길 바라며, ‘덕구’를 통해 고령군의 아름다운 환경과 관광지가 입소문을 타고 널리 알려져 지역 관광활성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3월 13일(화)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는 영화덕구 촬영에 도움을 준 관계자 및 언론사,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시사회를 열어 배우 및 감독의 무대인사와 영화 홍보도 진행했으며,

배우 이순재, 정지훈(덕구), 감독 등 덕구 관계자 5명에게 고령군의 곳곳을 촬영해 대가야 고령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데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