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공회의소, 범시민 궐기대회 개최

(인천=이진희 기자) 한국지엠의 조기 경영 정상화를 촉구하는 인천 지역 사회의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한국GM 조기 정상화 및 인천 경제 살리기 범시민협의회(이하 범시민협의회)’는 17(화) 오후 2시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공장에서 지역 경제단체, 시민사회단체를 포함 약 4,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궐기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범시민협의회는 인천 경제를 살리기 위해 한국GM에 선 지원하고 후 경영을 실사할 것과 한국GM 협력업체와 관련업체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해 달라고 촉구했다. 또한 국내 최대 외국인기업인 한국GM의 부평공장을 외국인투자지역으로 지정을 촉구하는 한편, 한국GM 경영진과 노동조합에게는 대립을 멈추고 상생 협력할 것을 요구했다.

범시민협의회는 한국GM의 경영 위기로 인해 자동차산업과 인천 지역 경제가 뿌리부터 흔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GM 500개 협력업체들이 고통에 울고 있고, 협력업체 직원, 대리점 직원들, 운송업체, 인천항 근로자들은 물론 지역 상인들까지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면서 “20만 인천시민의 생계를 위해서는 더 이상 한국GM 경영 정상화를 늦추면 안된다”고 호소했다.

이들은 “한국GM이 조기에 정상화되고, 예전처럼 인천지역 경제를 견인하는 날까지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 대통령 면담, 서명운동 등 강력한 활동을 전개 하겠다”고 밝혔다.

궐기대회를 주최한 인천상공회의소 이강신 회장은 인사말에서 “한국GM의 경영 위기로 인해 인천 경제 전반에 걸쳐 악영향이 미치고 있다”면서 “인천 경제를 살리기 위해 중앙 정부, 한국GM 경영진, 노동조합이 결단과 양보를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궐기대회에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을 비롯해 인천지역 시민사회단체장, 경제단체장, 각 정당 대표와 여러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한국GM 사태에 대한 지역 사회의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