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29일 군악대, 의장대, 농악대 등 볼거리 풍성

(포천=김흥환 기자) 포천시 일동면(면장 이병강)은 제12회 포천 일동 오뚜기 한마음 축제가 오는 28, 29일 양일에 걸쳐 일동면 기산리 시내 및 일동고등학교에서 개최된다.

일동면주민자치위원회와 제8기계화보병사단은 2007년 제1회 포천 일동 오뚜기 한마음 축제를 시작으로 다년간에 걸쳐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민·관·군이 하나되는 포천시를 대표 축제로 발전시켜왔다.

일동면 기산리 시내에서 펼쳐지는 시가행진은 8사단 기수단, 군악대, 의장대, 여성예비군, 농악대 등이 참여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일동고등학교에서는 안상태의 사회로 군장병들과 주민들의 노래실력을 볼 수 있는 한마음 노래자랑 및 하동진, 우순실, 백미영 등 유명 연예인이 참여하는 각종 공연을 만나볼 수 있으며, 공연장을 중심으로 군장비 전시장, 체험 부스 등을 설치해 관광객과 군인, 지역주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4월 29일 저녁 일동고등학교 메인무대에서 펼쳐지는 한마음 위문공연에서는 CLC, 워너비, 아이스, 유현상, 소명, 오로라, 이수진, 고나영 등 인기 있는 실력파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포천 일동 오뚜기 한마음 축제는 민·관·군이 함께하는 대표적인 축제로 특히 이번 축제는 제8기계화보병사단과 함께하는 마지막 축제이기 때문에 더욱 하나된 마음으로 축제를 준비하고 있어 다른 지역 군사축제와 차별화된 포천일동 오뚜기 한마음 축제만의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