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자 22명 취업컨설턴트 1급 자격증 획득

(하남=김한섭 기자) 지난 18일 하남시 취업대안학교의 행훈장 교육 수료식이 진행됐다. 

하남시(시장 오수봉)가 주최하고 한국취업컨설턴트 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훈장 교육은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18일까지 4주간 월2회 40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하남시 취업대안학교는 청년취업률을 향상하고자 은퇴한 대기업 등 임직원, 교수, 전문가 등에게 양성 교육을 실시한 후 우수자를‘행훈장’으로 선발하여 청년구직자들이 취업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관련 전문지식과 마인드를 교육하고 행훈장이 가진 인적네트워크를 통하여 실질적으로 취업을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행훈장을 신청한 26명 중 수료자 22명에게 취업컨설턴트 1급 자격증을 수여했다.

수료한 교육생 중A 분은 인터뷰에서 “처음 행훈장이란 낮선 프로그램에 대하여 많은 의문이 있었지만 한달의 교육 과정을 수료하니 행복을 주는 훈장이란 행복한 훈장이 행복한 교육과 지식의 전달 뿐 아니라 교감과 사랑으로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의 근본을 지원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고 하였고,이에 대하여 오수봉 시장은 “근본 취지를 살려 숫자에 연연해하는 일자리 정책이 아니라 행훈장 근본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전념해 줄 것”을 부탁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