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의 시작 미리보기‘PREVIEW 2018’

(영천=김병기 기자) 영천시는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PREVIEW 2018'이라는 제목으로 10기 입주 작가 8명의 프리뷰전(미리보는 전시)을 4월 25일부터 5월 2일까지 8일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프리뷰전의 가장 중요한 의미는 작가들의 변화의 첫걸음에서 창작된 새로운 작품들을 미리 전시하여 작품세계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시민들과 공유하는 것이다.

작가들은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작품 활동에 들어가며, 시민들과 소통하며 지역에서의 뜻깊은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활동이 무르익는 연말에 열릴 입주작 가들의 릴레이 개인전에서는 영천에서의 레지던시 활동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작품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영천시 관계자는 말했다.

한편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에 10기 작가로 ‘입주(레지던시)’한 8명의 작가들은 스튜디오에 거주하면서 영천의 문화와 예술, 그리고 시민들의 삶을 공유하며 그 곳의 공기를 느끼고, 보고, 듣는 등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영천시 유해복 시민회관장은 “영천시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하여 예술인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창작스튜디오에서 품격 있는 예술품들이 많이 쏟아지기를 기대한다” 면서 시민들의 각별한 관심과 관람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프리뷰전의 전시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아울러, 영천시에서는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는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10주년 기념전시회’를 오는 6월 22일부터 7월 6일까지 계획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