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새 월화드라마‘미스 함무라비’21일 첫 방송

(경기=이지은 기자) ‘미스 함무라비’ 류덕환이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능청 매력의 판사 정보왕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는다. 

오는 5월 21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월화드라마 ‘미스 함무라비’(연출 곽정환, 극본 문유석, 제작 스튜디오앤뉴) 측은 30일 법원의 속사정을 샅샅이 파헤치는 걸어 다니는 안테나 ‘정보왕’으로 변신한 류덕환의 캐릭터 컷을 첫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미스 함무라비’는 ‘강한 자에게 강하고 약한 자에게 약한 법원’을 꿈꾸는 이상주의 열혈 초임 판사 박차오름(고아라 분), 섣부른 선의보다 원리원칙이 최우선인 초엘리트 판사 임바른(김명수 분), 세상의 무게를 아는 현실주의 부장 판사 한세상(성동일 분), 달라도 너무 다른 세 명의 재판부가 펼치는 생활밀착형 법정 드라마다. 

거창한 사건이 아닌 우리 주위에 있을 법한 소소하지만 피부에 와 닿는 현실적인 이야기로 공감 지수를 높인다. 무엇보다 동명의 원작 소설 작가인 문유석 판사가 직접 대본을 집필한 만큼 리얼한 법정 드라마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류덕환은 걸어 다니는 판사계의 안테나 ‘정보왕’ 역으로 제대 후 처음으로 시청자를 만난다. 중앙지법 최고의 마당발 정보왕은 남다른 친화력과 달인급 처세술로 법원을 휘젓고 다니는 인물. 임바른과는 중학교 시절부터 친구로, 겉으로는 티격태격하지만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끈끈한 사이다. 남다른 공감 능력을 지닌 이상주의자 박차오름, 비주얼도 생각도 ‘바른’ 원칙주의자 임바른, 세상의 무게를 아는 현실주의 부장판사 한세상과 지치지 않는 에너지로 법원을 들었다 놓는 정보왕까지 세상 어디에도 없는 개성 강한 판사 라인업은 생동감 넘치는 시너지를 예고한다.

한편, ‘미스 함무라비’의 중심이 될 ‘민사 44부’는 살인, 절도 등 형사 사건이 아닌 사람에 집중하는 민사 재판을 다룬다. 실제로 겪을 법한 현실적 사건을 중심으로 우리가 발을 딛고 있는 생생한 현실을 투영해 미처 깨닫지 못했던 다양한 삶의 얼굴을 보여줄 예정. 사람 냄새 가득한 민사재판부의 풍경은 때로는 씁쓸하고, 때로는 통쾌한 사이다를 선사하며 공감을 자아낸다. 

‘미스 함무라비’는 오는 5월 21일 JTBC에서 밤 11시 첫 방송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