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영 大記字

우리의 주변에 부도덕이 만연하다.

방탕과 부도덕이 지금과 같이 대담하게 그 추한 머리를 쳐든 적은 결코 없었다. 병적인 사랑의 감상주의가 널리 퍼져 있다. 

결혼한 남성들이 유부녀나 미혼 여성에게 쏠리고 있다.

여성들 역시 홀린 듯이 보이며, 이성과 영적 식별력과 정상적인 생각을 상실하고 있다. 무분별. 무지함이 팽배하고 있다.

말초신경의 만족을 위해 쾌락에 도취되어 흥청거리고 있다.

악습에 포로가 되어 부패한 마음과 육체가 도덕적 문둥병으로 썩어가고 있다. 

치명적 도덕적 말라리아가 수천 수만 명의 주변 사람들이 망해가고 있다. 이 시대의 타락의 노도가 세상을 뒤덮고 있는데 많은 사람이 죄의 죄 됨에 너무 눈이 멀어 음란한 생활이 본성적이며 사악한 마음의 경향에 맞는다는 이유로 그것을 선택하고 있다. 분노와 감정을 억제하지 못하고 감정이 마구 폭발한다. 성격차이라는 이유로 이혼이 유행병처럼 범람하고 있다. 가정이 깨어지는 소리가 중천에 사무친다. 그렇다고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우선 부당한 친절이나 부정한 암시를 허용하지 말자. 관심과 보살핌과 애정을 쏟아야 할 대상(남편, 아내, 자녀)에서 눈을 떼지 말아야 한다. 성급하고 격렬한 태도를 말하는 습관을 고치자. 유행을 따라 사치와 허영을 버리자. 참지 못한 거치런 말을 버리자. 겸양하고 입을 무겁게 하자. 결혼서약에 충실하자. 성난 말을 하고 싶을 때 진정하고 참아보자. 피차에 존경과 애정을 개발하자. 상냥한 아내, 자상한 남편이 되어 보자.

가족의 행복을 위해 투자하자. 양서 선택과 그 독서에 열중하는 일은 너무도 중요하다. 온화한 태도와 즐거운 대화에 익숙하자. 사려 깊고 진지한 친구들을 선택하자. 자연의 꿈속에서 상쾌한 마음과 신체의 활력을 찾자.

집은 낡아가고 돈은 편리를 제공하나 일시적이다. 지위와 권력도 한때이다. 그러나 아버지의 굵은 사랑의 느낌과 따사로운 정을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긴다. 어머니의 부드러운 애정과 스며드는 친숙한 정을  무엇으로 부인하겠는가?

부부간의 절절한 애정과 깊은 사랑을 무엇과 비교할 수 있으리오. 가족 관계는 영원하며 행복의 보상도 현세를 뛰어 넘어

영원한 행복의 낙원이 기다리고 있다.

사랑만이 가장 강한 힘이요. 영원하다. 사랑이 지배하는 가정은 유토피아와 무릉도원이다. 사랑에 잠긴 가정엔 기쁨과 자유와 고상하고도 부도덕 위엄이 있다. 이런 가정에 주어지는 보상을 묘사하기엔 인간의 언어로서 불충분할 것이다.

사랑의 정신에는 자아(自我)란 것이 섞일 수가 없다.

천국이란 이기심이 없고 이타심이 가득한 곳이다. 

이런 곳에는 깨어진 희망이나 매장되는 애정의 만가도 없으리라. 행복을 위해 희생하고 관심을 가지는 것보다 더 귀중한 일은 없으리라. 이런 가정에는 화목의 황금 고리를 연결되어 연합한 가정이 되리라. 사랑과 존경과 행복은 더욱더 증가되리라. 세월이 흐를수록 샘솟듯 솟은 행복에 대해 가족의 찬탄은 더욱 커지리라. 이런 가정환경은 가족들의 모든 능력은 더욱 더 증가 할 것이고 자녀들의 재능은 무진장 증가되리라. 그런 가정에는 오히려 넘어야 할 새 높이, 감탄할 만한 새경이 이해해야 할 새 진리, 지. 덕. 체의 능력을 필요로 하는 새로운 목적이 생길 것이다. 

가정은 사랑의 천국, 애정의 꽃이 만발하는 곳, 마음을 기쁘게 하는 속삭임이 있는 곳, 이 세상에서 내 진정 쉴 곳은 오직 작은 내 집뿐일세. 

가정의 위기는 국가와 인류가족의 문제가 되는 것.

내 가정 하나 든든하게 잘 돌보는 것은  대통령의 직분보다 못하지는 않으리라.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