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국악 孝 콘서트‘금상첨화’개최

      

(하남=김한섭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하남문화재단(대표: 김영욱)은 국내 최고의 스타 소리꾼들이 만드는 버라이어티 국악쇼 <금상첨화>를 오는 19일(토) 17시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우리 민요를 현대적 감각으로 변신시키는 젊은 소리꾼 김용우, 국민 명창  안숙선의 뒤를 잇는 국악계 최고의 프리마돈나 박애리, 대중을 휘어잡는 이 시대 최고의 국악 스타 남상일이 작심하고 벌이는 해학과 신명의 무대이다.

이번 공연은 김용우와 뒷소리패가 여는 “시선뱃노래”를 시작으로 “쑥대머리”, “사랑가”, “장타령”, “낭만에 대하여”, “노들강변” 등 각 소리꾼들의 솔로와 듀엣 그리고 합동공연이 각자의 색깔로 재기발랄하게 펼쳐진다. 민요와 판소리, 창극과 국악가요, 발라드, 트로트, 풍물, 타악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흥과 한이 넘치는 전통음악에서 가슴을 울리는 불후의 명곡까지, 그야말로 이 보다 더 좋을 수는 없는 금상첨화의 시간이다. 

하남문화재단 김영욱 대표는 “김용우, 박애리, 남상일씨가 다함께 서는 무대는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안다. 모두가 독보적인 창법과 개성을 소유하고 있는 이 시대 최고의 국악 스타들인만큼 보기 드문 명품 공연이 될 것이다.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를 표현하는 시즌이므로 이들이 전하는 소리 한 자락, 흥겨운 사물놀이에 온 가족 모두 함께 모여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