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압승에 환호
자유한국장, 당혹감과 실망감
바른미래당, 결과발표에 굳은 표정

방송사 출구조사에서 광역단체장이 민주당 14곳의 자유한국당 2곳, 무소속 1곳의 우세로 발표되자 더물어민주당은 환호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고, 한국당을 비롯한 야당은 충격에 자리를 뜨는등 비통한 표정이다. 위에서 아래로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사진제공=뉴시스>

(현오순 기자) 6.13지방선거의 출구조사(KBS,MBC,SBS 출구조사)의 발표순간 각 당에서는 환호와 아쉬움이 뒤섞였다.

출구조사에 따르면 광역장 예측 1위는 더불어민주당 14곳, 자유한국당 1곳, 무소속 1곳으로 나타났으며, 재보선 예측 1위는 더불어민주당 10곳, 자유한국당 1곳, 접전 1곳으로 나타났다.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 설치된 더불어민주당 개표상황실에서 추미애 대표, 홍영표 원내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개표방송이 시작되자 환호하여 압승에 기쁨을 감추지 못하였다.

반면 이번 선거에서 6곳의 광역단체장을 목표로 했던 자유한국당은 당사 2층에 마련된 선거종합상황실에서 홍준표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등 지도부와 관계자들은

개표방송이 시작되자 당혹감과 실망감을 나타냈고, 곳곳에서 탄식도 새어나왔다.

한편, 자유한국당 전.현직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의 모임인 "자유한국당재건비상행동"은 이번 선거의 처절한 패배를 통감한다고 밝히며 홍준표 대표와 당 지도부의 퇴진을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하였다.

막판 역전을 기대했던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박원순 후보와 큰 격차를 보이고 3위에 그치자 바른미래당 선거상황실은 굳은 표정으로 침묵만이 흘렀다.

선거상황실에서 상황을 지켜보던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과 유승민, 박주선 공동대표는 굳게 입을 닫은채 곧바로 상황실을 비웠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